청년추가고용장려금, 청년구직지원금,출산라기 고용장려금

정부지원금신청하기
건강 &스포츠
티스토리 가기
위 버튼 누르시면 신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청년구직지원금,



고용노동부 지원사업 TOP 10

청년들이 중소기업에 장기 근속할 수 있도록 2년 또는 3년간 일정 금액을 납입하면 정부와 기업이 함께 지원금을 매칭하여 목돈을 형성해주는 제도입니다. 취업 초기 자산 형성에 유리하며 근속 유인책으로도 효과적입니다.


취업 준비 중인 만 18세~34세 미취업 청년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 동안 구직활동을 지원합니다. 상담, 멘토링,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되어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






청년을 정규직으로 추가 채용한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인건비를 지원하여 고용 창출을 유도하는 제도입니다. 청년은 일자리를, 기업은 고용 안정과 비용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윈윈 전략입니다.


실직자, 재직자, 자영업자 모두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비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인증 교육과정에서 선택 가능하며, 직무 전환이나 재취업 시 매우 유용한 제도입니다.


50세 이상 중장년층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사업주에게 일정 인건비를 지원합니다.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유도하고 기업의 고령 인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고용안정 제도입니다.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고용을 유지하기 위해 휴업·휴직 조치를 취할 경우, 정부가 인건비 일부를 보전해주는 제도입니다. 구조조정 없이 일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 핵심 안전장치입니다.


육아휴직이나 출산휴가를 사용하는 근로자를 대체할 인력을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여성의 경력 단절을 예방하고 기업의 고용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유연근무제, 재택근무 등을 도입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여 일과 삶의 균형이 가능한 근무환경 조성을 유도합니다. 청년부터 중장년층까지 근로자 만족도를 높이는 제도입니다.


중소기업 근로자도 대기업 수준의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포인트, 건강검진, 여행, 문화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고용노동부와 중기부가 협력하여 추진합니다.


사업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의무 교육을 무료 또는 저비용으로 제공하며, 소규모 사업장에는 강사 파견도 지원합니다. 포용적 직장 문화를 조성하는 데 필수인 제도입니다.



다음 이전